//Google AdSense

 


이스케이프 시퀀스

package kr.or.ksmart;

public class Javabasic01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*
		 * 이스케이프 시퀀스 
		 * 자바의 문자열로 표현할 수 없는 특수 기호 (문자열)을 표현할 때 쓰는 기호
		 */
		
		//쌍따옴표 표기하기
		System.out.println("\"");
		//개행하기(엔터)
		System.out.println("한국스마트정보교육원에\n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");
		//수평 탭
		System.out.println("\t한국스마트정보교육원에\n\t\t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");
	
		/*
		 * 실습1.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활용하여 아래의 json 포맷방식을 출력하여라.
		 * 출력할 json : {"userName" : "홍길동", ""userId" : "id001"} 
		 */

		System.out.println("{\"userName\" : \"홍길동\", \"userId\" : \"id001\"}");
	}	
}

 


기본 Data type

package kr.or.ksmart;

public class Javabasic02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*
		 * 변수 선언하기
		 * 변수 :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메모리 공간
		 * (변수를 선언한다 ->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메모리를 할당한다.)
		 * 
		 * 변수 선언 -> 데이터형 식별자(변수명) = 값;
		 * 
		 * 기본 데이터형은 값이 입력되어야 출력 및 대입이 가능하다.
		 */
		
		//boolean 형은 true of false를 담을 수 있다.
		boolean isCheck = false;
		System.out.println("isCheck : " + isCheck);
		
		//char 형은 문자 1개만 담을 수 있으며 홑따옴표로 시작해서 닫는다.
		char myChar = 'A';
		System.out.println("myChar : " + myChar);
		
		//숫자 표현 int 보다 작은 범위를 사용할 때 (-32768 ~ 32767)
		short myShort = 0;
		System.out.println("myShort : " + myShort);
		
		//숫자 표현 주로 쓰이는 숫자 표현식
		int myInt = 0;
		System.out.println("myInt : " + myInt);
		
		//int 보다 큰 범위의 숫자를 다룰 때 쓰는 숫자 표현식
		long myLong = 0;
		System.out.println("myLong : " + myLong);
		
		//소수점 표현식
		float myFloat = 0.0f;
		System.out.println("myFloat : " + myFloat);
		
		double myDouble = 0.0;
		System.out.println("myDouble : " + myDouble);
		
		//형변환=캐스팅 (값에 의해 기본형의 형이 바뀌는 것)
		int myInt2 = (int) 0.0;
	}

}


키보드 입력

package kr.or.ksmart;
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
public class Javabasic03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		
		//InputStreamReader 객체화 하면서 인수값 System.in 삽입.
		//System.in : 표준입력장치(키보드)
		InputStreamReader reader = 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;
		//키보드 입력을 임시적으로 저장할 공간 선언
		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reader);
		//readLine : 사용자에게 키보드 입력을 요구하는 명령어
		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해주세요.");
		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면 숫자의 합산 값이 나옵니다.");
		int sum = 0;
		for ( int i = 0 ; i < 5; i ++) {
			String str = br.readLine();
			int num = 0;
			if (str != null && !"".equals(str)) {
				//Integer 기본형을 다루는 클래스 중  int를 다루는 클래스이다.
				//기본형을 다루는 클래스를 래퍼클래스라 부른다.
				num = Integer.parseInt(str);
			}
			sum += num;
		}
		System.out.println("합산된 값 : "+sum);
	}

}


package kr.or.ksmart;
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
public class JavaBasicEx01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		/*
		 * 실습2. 키보드로 1개의 숫자를 입력받아 입력받은 숫자의 구구단을 출력하여라.
		 * 출력 형식 : 2 x 2 = 4
		 */
		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		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시면 구구단을 출력합니다.\n숫자를 입력하세요.");
		String str = br.readLine();
		System.out.println("===== 구구단 "+str+" 단 =====");
		for ( int i = 1 ; i <= 9 ; i++) {
			int num = 0;
			if( str!=null && !"".equals(str)) {
				num = Integer.parseInt(str);
			}
			System.out.println(str + " X " + i + " = " + num*i);
		}
		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");
	}
	

}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 Basic] 생성자 / 오버로딩  (0) 2020.04.22
[Java Basic] Casting / Array  (0) 2020.04.22
[Java] setAttribute getAttribute 메서드 활용 방법  (0) 2020.03.13
[Java] JAVA Object data type  (0) 2020.03.13

+ Recent posts